생활정보자료/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혜

조태형 2007. 12. 2. 15:44
1. 오렌지는 천연 모기약

모기용 살충제를 뿌리거나 바르면 머리도 아플 뿐 아니라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이럴 때는 오렌지 껍질을 바싹 말려 태우면 천연 모기향이 된다.
또 오렌지 과즙을 팔다리에 발라두면 모기 물리는 것을 상당부분 예방할 수 있다. 몸에 해롭지 않고 재활용도 돼 일석이조다.


2. 맛 좋은 포도 고를땐

꼭지 부근 알맹이 맛을 봤을 때 단맛이 나는 포도송이가 전체적으로 맛이 좋다.


3. 얼린 고기를 해동할 때는

얼린 고기를 녹일 때는 고기 위에 양은 냄비나 양은 프라이팬을 올려놓는다.30분쯤 지나면 열전도율이 빨라서 자연 해동되어 영양 손실없이 칼질하기 좋은 상태로 고기를 썰 수가 있다.


4. 다림질할 때

다림질할 때 분무기에 향수를 몇 방울 떨어뜨려 주면 옷에서 은은한 향이 난다.


5. 환풍기 망 기름때는

조리대 위 환풍기의 망(網)에 앉은 기름때는 밀가루를 충분히 묻히고 30분 뒤 뜨거운 물로 씻어내면 잘 제거된다.


6. 새 가구 냄새는

새 가구를 장만하면 특유의 목재 냄새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 식초와 소주를 적신 헝겊으로 닦으면 냄새가 사라진다.


7. 바나나 껍질은 천연 광택제

소파, 핸드백, 구두, 재킷 등 낡은 가죽 제품을 바나나 껍질로 닦으면 더러움도 제거되고 반짝반짝 윤기가 나 낡은 가죽도 새것같이 깨끗해진다. 바나나 껍질 안쪽의 미끄러운 부분을 가죽에 대고 문지른 후 마른 걸레로 한번 더 닦으면 된다.


8. 여행가방에 화장품 넣을때

여행할 때 가방속 화장품 용기가 새지 않게 하려면 용기 뚜껑을 닫고 둘레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 말려주면 좋다.


9. 문어를 맛있고 예쁘게 데치기

무우를 넓적하게 몇 토막 썰어 냄비에 깔고 소주 한잔, 식초 1술 정도 넣고 자작자작하게 물을 부어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위에 문어를 올려 놓고 데치면 부드럽고 맛있는 것은 물론이고 색깔도 고와진다.


10. 행주는

행주 등의 세균을 없애려면 먼저 깨끗이 빤 후 전자레인지에 넣어 고온으로 4∼5분 동안 가열한다.


11. 소화가 안될 때

소화가 안될 때는 무를 갈아서 즙을 공복에 마시면 된다. 먹기 불편하면 즙에 우유를 섞어서 마신다.


12. 눈에 다래끼 나면

눈에 다래끼가 났을 때는 마늘을 구워 으깬 다음 한지 위에 골고루 펴서 환부와 그 주위에 대고 안대를 한다.


13. 돼지고기 기름기 빼려면

돼지고기의 기름을 빼고 싶으면 조리하기 전에 생고기에 소금을 뿌린 다음 손으로 문질러 씻어내면 된다. 또 찌개를 끓일 때는 먼저 돼지고기를 삶아 기름기를 뺀 뒤 끓이면 적당한 양의 지방분 때문에 음식맛이 부드러워진다. 제육을 만들 때는 초벌로 삶은 후에 찬물로 씻어내고 나서 한번 더 삶으면 느끼한 맛이 준다.


14. 여행중 양복은

여행용 트렁크에서 꺼낸 양복이 주름투성이일 땐 욕조 안에다 따뜻한 물을 그대로 둔 채 양복을 옷걸이에 걸어 두면 된다. 욕실의 수증기가 주름살을 말끔히 제거해 준다.

'생활정보자료 >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의 지혜  (0) 2007.12.02
건강상식도표  (0) 2007.12.02
물 마시는 법  (0) 2007.12.02
내 몸 안에 중금속 배출법  (0) 2007.12.02
핸드폰 배터리 관리  (0) 2007.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