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화제, 시사뉴스

날개 단 금값, 강세 행진 계속-전화영어,알바,투잡,부업,무점포창업

조태형 2008. 1. 22. 03:04

 

찰스 허드슨, CNN 앵커: 최고치를 기록했던 금값이 차익 실현 매물로 지난 화요일 반락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징후로 볼 때 금값 상승 행진은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월요일 금값은 2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백금은 18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말리카 카푸르 기자가 투자자들이 금에 눈독 들이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말리카 카푸르, CNN 기자: 주식 시장은 침체되고, 달러화는 불안정하고, 지정학적 상황은 긴장 상태일 때 투자자들이 즐겨 찾는 금속이 있습니다. 바로 전통적으로 안전한 자산으로 인식되어 온 금입니다. 금 현물 거래 가격이 지난 월요일 25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올해에만 벌써 7.5% 상승한 백금 역시 급등하여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주로 달러화 약세 전망, 나이지리아산 원유 수출에 대한 위협들, 이란 핵 프로그램을 둘러싼 우려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금값이 훨씬 더 오를 것이라고 말합니다.


로이터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6년 평균 금 가격은 온스당 525달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작년 평균보다 18% 상승한 수치입니다. 2007년에는 온스당 550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금값 강세는 올해 은과 백금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백금 가격의 급등은 백금 장신구 제품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에 백금을 사용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로 하여금 저렴한 대용품을 찾게끔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황색 금속의 경우에 전문가들은 보석상, 소비자, 투자자 할 것 없이 계속해서 금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푸루 색세나, 푸루 색세나 주식회사: 전 5년 전에 처음으로 금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에 제가 사람들에게 금값이 500달러까지 오를 거라고 말해도 사람들은 믿지 않았죠. 그래서 전 그냥 사람들이 실제 앞으로 벌어질 일들을 잘 모르고 있구나 싶었습니다. 물론 귀금속 제품들도 금값 상승의 부분적 요인이지요. 그러나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이 금 시장에 가속이 붙으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지폐를 금으로 바꾸려 할 것이고 결국 이런 투자 수요 급등 때문에 금값은 더 오를 겁니다.
카푸르: 금값이 상승세에 있기는 하지만 25여 년 전, 온스 당 850달러였던 사상 최고치 수준에는 아직 훨씬 못 미치고 있습니다. 런던에서CNN, 말리카 카푸르였습니다.